장애(615명, 23.02%), 틱장애(104명, 3.89%), 기분장애(52명, 1.95%) 등의 순으로 나왔다. 그리고 응답자 중 604명(22.60%)은 1가지 장애를 호소하였고, 장애가 2개인 경우 223명(8.35%), 3개 88명(3.29%), 4개 21명(0.79%), 5개 12명(0.45%), 6개 8명(0.30%) 등으로 나타났다. 공존장애가 무려 7개, 9개인 경우도 각각 1명씩인 것으로 조
I.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과다행동과 집중력장애를 갖고 있는 초등학생이 유독 게임을 더 좋아하고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주의력 길이가 짧고 주의력 전환이 빠른 이들에게 게임은 집중하기 쉽고, 그럼으로 인해 유능감을 갖게 해 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
다른 학습과 활동의 영역에서 부정
시대에 사회 변화가 일어난 셈입니다. 최근 비대면 업무부터 각종 게임까지 비 대면으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관심과 문화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회변화는 코로나19 시대에 나타난 적극적인 홍보요인과 사회변화 장애물이 사회변화를 후퇴시킨 사례에 대해 알아보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다. 추가적으로 ADHD 아동들은 종종 반항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하며 타인과 생각과 감정을 교류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사회적 능력이 저하되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해 보겠다.